본문바로가기

코오롱베니트

메뉴열림

사업소식

코오롱베니트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IT Distribution

RHEL8 체험권 증정 이벤트! (Red Hat Enterprise Linux 8)

2019.05.13

레드햇이 'Red Hat Enterprise Linux 8'(RHEL 8)을 론칭했습니다.
먼저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은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이벤트를 통해 RHEL 8 체험권을 전원 증정합니다.










뿐만 아니라 레드햇이 19년만에 로고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이전의 로고들과 비교해 살펴볼까요?



1999년에 처음 발표 되었던 기존 로고의 빨간 모자를 쓴 ‘쉐도우맨’은 레드햇의 상징이기도 했으나 무언가 드러나지 않은 듯한 은밀한 느낌이  있습니다.

상용 소프트웨어 진영이 FUD 전략으로 고객의 눈을 가리고 있던 시절에 레드햇은 '오픈소스'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전파하겠다고 나선 기업이다 보니, 무언가를 감추는 듯한 느낌이 있었는데요.
(참고로 FUD는 Fear(공포), Uncertainty(불확실성), Doubt(의심)의 약자입니다.) 
과거에는 이 FUD 전략으로 몇몇 상용 소프트웨어 기업이 독점적인 위치에 올랐지만, 오픈소스가 대세가 된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픈소스 철학을 핵심 경영 이념으로 삼는 레드햇의 새 로고는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The Open Brand Project'라는 슬로건 하에,  고객, 사용자, 커뮤니티와 소통하면서 의견을 듣는 식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오픈소스는 현재 모든 곳에서 혁신의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현장에서도,
클라우드 사업자의 비전 선포 현장에서도 오픈소스가 주목 받고 있는데요.
레드햇의 새로운 브랜드는 달라진 세상에서도 늘 앞장서 오픈소스의 가치를 전파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미가 담겼습니다.

레드햇의 새 로고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RHEL8 #엔터프라이즈지원 #오픈하이브리드클라우드 #멀티클라우드 #컨테이너 #암호화정책 #DevOps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