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코오롱베니트

메뉴열림

베니트인

선배들의 이야기를 통해 베니트인의 생활을 만나보세요.

인사

인사는 농사다

인사총무팀 대리 최윤석

  • 인사 직무가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Answer인사 직무는 입사부터 퇴직까지, 사람과 관련된 모든 일을 다루는 직무입니다. 회사에 필요한 인재의 채용부터 시작하여, 재직 중인 직원의 교육과 평가를 진행하고, 직원을 위한 복리후생과 급여를 챙기며, 큰 틀에서는 조직의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직무입니다.
    인사 직무의 궁극적 목표는 회사의 비전과 조직문화 그리고 직원의 역량을 Align 시키는 데 있습니다. 진로 변경이 간편한 자동차와는 달리, 조직은 문화나 역량의 방향을 즉시 바꾸려 해도 바뀌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인사 직무는 목표를 위해 오랜 시간 꾸준히 노력해서 결실을 얻는 일종의 농사입니다.

  • 회사에서 내가 하는 일은?

    Answer저는 현재 경력사원 채용과 근태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경력사원에 대한 각 부서의 수요조사와 함께 채용해야 할 인재의 인재상과 요구 역량을 파악하고, 사내/외에 모집공고를 통해 우수한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지원자에 대한 서류전형을 비롯한 각종 전형 단계를 통해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평상시 직원의 근태관리 업무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의 일상적인 휴가 관리와 포상휴가, 병가, 공가 등 다양한 유형의 휴가를 관리합니다. 일반적인 휴직뿐 아니라 여직원의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에 대한 관리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내가 하는 업무에 필요한 자질과 역량은?

    Answer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의사소통 능력과 상대에 대한 이해심, 호기심이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부서와의 의견을 나눌 일이 많은 인사 직무 특성상 원활한 의사소통 역량은 중요합니다. 단순히 말을 잘하는 것이 아니라, 경청하는 자세와 의견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채용 업무를 위해서는 상대에 대한 이해와 호기심을 갖추어야 합니다. 인재를 채용하는 데 있어 실무자와 같은 안목을 갖출 수는 없겠지만, 채용하는 포지션이 어떠한 자질이 요구되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이해력과 호기심이 도움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 당신이 생각하는 커리어패스와 비전은?

    Answer인사는 농사라는 말처럼, 인사 직무는 오랜 시간 노력을 기울여야 성과를 얻습니다. 그렇기에 인사직무에 전념한다면 긴 시간의 노력과 성과를 통해 노력의 가치를 경험한 인사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한 회사의 베테랑이기보다, 외부에서 스스로 미래를 개척하기 원한다면, 특정 분야에 특화된 역량을 키워 컨설턴트로 성장할 수도 있습니다.
    인사 업무와 더불어 경영지원본부 내에서 기획, 회계, 구매 등 다양한 직무를 경험한다면 본부 리더로서의 성장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인사직무는 단일 직무뿐 아니라 다른 직무와 시너지를 일으켜 비전을 세울 수 있는 매력적인 직무입니다.

  •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Answer코오롱베니트는 코오롱그룹의 IT 부문을 맡고 있지만, 그룹 내부 매출보다 밖에서 얻는 매출이 큰 기업입니다. 즉 안전한 울타리 안에 안주하지 않고, 밖으로 나가 시장을 개척하는 도전 정신이 강한 기업입니다.
    이런 분위기에 맞게 인사 직무도 항상 새로움과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예상치 못한 일에 당황하기도 하고, 늘 새로운 것을 학습해서 실전에 적용해야 하기에 힘들기도 하지만, 회사와 내가 함께 커 나간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고 있습니다.
    항상 도전하는 경영지원업무를 원한다면 코오롱베니트를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