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코오롱베니트

메뉴열림

베니트인

선배들의 이야기를 통해 베니트인의 생활을 만나보세요.

시스템 개발/운영

베니트, 내일의 주인공을 위한 자리입니다

건설/모터스 운영팀 대리 길태영

  • 시스템 개발/운영 직무가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Answer시스템개발/운영 직무는 다양한 사업영역을 보유한 코오롱그룹을 고객으로 IT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대내외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신규 사업에 필요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IT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해 전화/메신저/메일 등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함으로써 고객들의 업무가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회사에서 내가 하는 일은?

    Answer저는 공사수행을 위한 건설관리시스템과 고객사의 회계관리시스템을 운영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먼저, 코오롱글로벌 PMS+(건설관리시스템)의 외주/노무 관리 부분의 운영은 코오롱글로벌에서 공사 수행을 위한 하도급 발주, 협력업체 발굴, 계약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작업입니다.

    두 번째로 회사의 숫자를 창출하는데 꼭 필요한 회계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업에서 예산관리, 회계관리, 고정자산 관리 등의 기본적인 회계 관련 업무를 시스템으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내가 하는 업무에 필요한 자질과 역량은?

    Answer가장 필요한 역량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며, 프로그래밍만 잘하면 괜찮을 것이라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더 중요한 것은 고객사의 업무를 파악해 “고객의 언어”로 대화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역량을 갖추기 위해서는 업무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고객의 입장이 되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파악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능력 또한 기본으로 갖추어야 하며, 기한 내에 오류 없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고객 만족의 첫걸음입니다.

  • 당신이 생각하는 커리어패스와 비전은?

    Answer베니트에서 시스템개발/운영 직무의 업무를 수행하다 보면 건설/회계/HR/패션/제조 등 다양한 사업영역의 실무자들과 협업하며 업무를 배우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건설과 회계 지식을 습득하여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러한 정보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솔루션 컨설턴트 및 IT분야의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Answer2년 전, 취업 준비를 하며 불안감과 조급함에 사로잡혀 가만히 앉아 있어도 한숨만 쉬고 있던 날들이 생각납니다. 하지만 그때 제가 잃지 않았던 것은 자신감이었습니다. 언젠가 나의 비전과 일치하는 회사가 나타날 것이고, 그곳에서 열정적으로 일하며 커리어를 쌓아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직무와 관련된 프로젝트 등에 참여하며 안주하지 않고 역량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도전했고 마침내, 베니트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자신감을 잃지 말고 도전하세요! 베니트는 내일의 주인공인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