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코오롱베니트

메뉴열림

베니트인

선배들의 이야기를 통해 베니트인의 생활을 만나보세요.

시스템 개발/운영

베니트, 내일의 주인공을 위한 자리입니다

Mobile 융합팀 주임 김기연

  • 시스템 개발/운영 직무가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시스템 개발 직무는 코오롱 그룹 및 대외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신규 구축하거나, 다양한 사업분야에 IT를 접목해 더 나은 방향을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시스템 운영 직무에서는 고객의 요청에 신속, 정확하게 대응해 시스템 장애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두 직무 모두 고객이 원하는 바를 함께 고민하고 빠르게 캐치해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 회사에서 내가 하는 일은?

    저는 Mobile융합팀에서 모바일시스템의 서버 개발/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코오롱그룹의 모바일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고객의 요구에 따라 기존 PC환경의 시스템을 신규 모바일 시스템으로 전환하거나 기능을 개선해 사용 편의성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렇듯 더 나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서버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 관련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해 배우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도 임직원의 역량 개발을 적극 권장하고 있어 도서비, 교육비 및 교육 정보들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 내가 하는 업무에 필요한 자질과 역량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역량은 문제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도전하는 자세, 그리고 고객 및 팀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IT시장에서는 잠깐이라도 안주하면 금새 따라잡기 힘들어집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개발자는 ‘내가 선택한 솔루션이 최선의 선택인가?’, ‘더 나은 기술, 방향이 있지 않을까?’라는 고민을 쉴 새 없이 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이해하고 시스템에 접목하기 위해서는 팀원들과의 협업이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생각을 명확히 전달하고 상대가 말하는 내용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스킬이 있다면 업무 수행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당신이 생각하는 커리어패스와 비전은?

    Mobile융합팀에서는 시스템의 전반적인 구조, 트러블 슈팅, 이슈 대응 등의 실무를 폭 넓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Cloud, Docker, MSA 등 다양한 신기술 및 Architecture를 업무에 접목해 보는 경험을 축적해, 탄탄한 실력을 갖춘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 분야를 확장하며 시니어 개발자, PM 등 IT 전문가로 나아가는 길이 다양하게 열려 있습니다.

  •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저는 제 생각을 프로그램으로 마음껏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 재미를 느껴 개발자라는 진로를 선택했습니다. 교내·외 공모전 및 다양한 대외활동에 참가했던 경험이 코오롱베니트에서 개발자로서 첫발을 내딛을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학교 교과과정보다 본인이 흥미 있는 분야에서 주도적으로 개발 경험을 쌓거나, 공모전에 참여하는 등 필요한 분야를 중점으로 역량을 쌓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코오롱베니트에서 새롭게 개발자로서의 커리어를 시작하실 여러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흥미로운 경험을 나눠 주실 날을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다.

목록

맨위로